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이 솔솔 핫초코

카테고리 없음

by 책이좋아요 2022. 11. 16. 11:44

본문

도서명 잠이 솔솔 핫초코

시리즈 소원우리숲그림책・11

지음|양선

판형 215*263mm|쪽수 40쪽|출판사 ㈜소원나무 | 분야 유아 > 그림책

 15,000원|발행일 2022년 11월 10일

ISBN 979-11-7044-159-5 74810

(세트) 979-11-86531-76-1 74810

키워드 #핫초코 #잠 #여행 #인형 #마법 #잠자리

 

[누리과정]

예술경험 영역 아름다움과 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창의적 표현하기

자연탐구 영역 탐구하는 과정을 즐기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 가지기

[교과연계]

1학년 1학기 국어 7단원 생각을 나타내요

1학년 2학기 국어 10단원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1학년 2학기 통합 겨울1 2단원우리의 겨울

2학년 1학기 국어 11단원 상상의 날개를 펴요

2학년 1학기 국어 9단원 생각을 생생하게 나타내요

2학년 2학기 통합 겨울2 1단원두근두근 세계 여행

 

[기획 의도]

소원우리숲그림책 11권. 《잠이 솔솔 핫초코》는 잠들고 싶은 인형들이 ‘잠이 솔솔 핫초코’를 만드는 이야기를 담은 국내창작그림책입니다. ‘제2회 사계절그림책상’을 수상한 양선 작가의 세 번째 그림책으로, 한층 더 깊어진 색감과 따뜻함이 담겨 있습니다.

어스름한 밤이 찾아오고, 인형들은 잠잘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유난히 잠이 오지 않는 날입니다. 잠이 솔솔 핫초코를 먹으면 잠이 올까요? 《잠이 솔솔 핫초코》 속 인형들과 함께 레시피를 따라 잠이 솔솔 핫초코를 만들다 보면 어느새 쿨쿨 편안한 잠에 빠질 수 있습니다.

 

[책 속에서]

반짝반짝 별이 빛나는 밤이 되면,

폭신폭신 이불 속에 들어가서 잘 준비를 해.

 

오늘은 이상하게 잠이 안 오는 밤이야.

너도 잠이 안 오니?

 

그럴 땐 서랍을 열고 잠이 솔솔 나라에서 온 레시피를 찾아봐!

레시피를 따라 잠이 솔솔 나라로 떠나 보자!

 

[책 소개]

잠들고 싶은 인형들의 달콤한 핫초코 여행!

2회 사계절그림책상을 수상한 양선 작가의 세 번째 이야기!

《반짝이》, 《달님이랑 꿈이랑》으로 독자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했던 양선 작가가 쉽게 잠들지 못하는 아이, 어른을 위한 포근한 잠자리 선물로 찾아왔습니다!

유난히 잠이 오지 않는 어두운 밤, 어디선가 부스럭부스럭 소리가 들리지 않나요? 그렇다면 침실을 잘 살펴보세요.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잠이 솔솔 핫초코’를 만들기 위해 움직이는 소리일 테니까요!

잠들고 싶은 인형들은 핫초코를 만들기 위해 재료를 구하러 여행을 떠납니다. ‘잠이 솔솔 나라’에 도착한 인형들은 레시피를 따라 핫초코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마음에 드는 머그잔에 고소한 우유와 초코 가루, 달콤한 꿀, 반짝이는 잠 조각을 넣고 잠을 부르는 포근한 노래로 저으면 잠이 솔솔 핫초코 완성! 과연 인형들은 핫초코처럼 달콤한 잠에 빠질 수 있을까요?

잠귀가 밝아 쉽게 잠들기 어려웠던 분들, 무시무시한 유령이 나올까 봐 잠들기 두려웠던 분들, 모두 주목하세요! 달콤한 잠이 솔솔 핫초코를 마시면 누구나 설레는 잠에 빠질 수 있습니다.

 

폭신폭신 이불에서 펼쳐지는 잠이 솔솔 마법의 세상!

꿈으로 향하는 레시피가 담긴 잠자리(Bed Time Story) 그림책!

《잠이 솔솔 핫초코》는 쉽게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잠자리(Bed Time Story) 그림책입니다. 잠이 오지 않아 여행을 떠나는 인형들의 모습은 잠들지 못하는 ‘나’의 모습과 닮아 있습니다. 인형들을 따라 잠이 솔솔 나라로 향하고, 그곳에서 레시피를 따라 꿈으로 향하는 즐거운 상상에 빠지다 보면 잠들기 힘들었던 사람도 얼른 잠들고 싶어지는 마법에 빠지게 될 거랍니다!

잠이 오지 않을 때 휴대폰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일이 잦아지고 있는 요즘, 《잠이 솔솔 핫초코》 속 인형들과 함께 반짝반짝 달콤한 핫초코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잠시 현실의 걱정과 고민을 내려놓고 잠이 솔솔 오는 마법의 세계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혼자 자기 두려운 아이들과 아이를 재우기 위해 노력하는 부모님들에게도 즐거운 잠자리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양선 작가가 그려 내는 반짝반짝 달콤한 꿈의 세계!

아이에게는 포근한 꿈을, 어른에게는 동심의 세계를 선물합니다!

‘제2회 사계절그림책상’을 수상한 양선 작가가 세 번째 그림책으로 돌아왔습니다! 달콤한 꿈의 세계를 담은 《잠이 솔솔 핫초코》는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상상을, 어른에게는 어릴 적 꿈꾸던 동심의 세계를 선물해 줍니다. 이야기 속 따뜻하면서도 녹진한 그림과 색감은 잠이 솔솔 나라의 환상적인 모습을 더 효과적으로 나타냈고, 잠이 솔솔 나라를 여행하는 곰 인형과 코끼리 인형은 독자를 판타지 세상에 이끄는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추운 겨울, 포근한 이불이 깔린 침대에 앉아 《잠이 솔솔 핫초코》 한 모금 어떠신가요? 걱정과 고민, 두려움은 모두 잊고 따뜻한 핫초코에 몸을 맡기면 오늘 밤은 달콤한 꿀잠을 잘 수 있을 거예요.

 

[저자 소개]

지음양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그림책 《달님이랑 꿈이랑》으로 제2회 사계절그림책상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반짝이》, 《달님이랑 꿈이랑》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