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깜빡깜빡 챔피언

카테고리 없음

by 책이좋아요 2024. 6. 27. 11:29

본문

도서명 깜빡깜빡 챔피언

시리즈 봄소풍 보물찾기 02

원 제 わすれものチャンピオン

지은이하나다 하토코

그린이하지리 도시카도

옮긴이고향옥

발행일2024년 6월 15일

판 형153 x 210 mm 쪽 수82쪽

가 격12,000원

ISBN979-11-986761-2-2 (73830)

 

분 야 어린이>동화/명작/고전>외국창작동화

어린이>동화/명작/고전>학교 이야기

어린이>1-2학년 창작동화

어린이>어린이 문학>그림/동화책>창작동화

 

봄소풍 보물찾기 시리즈의 두 번째 동화!

깜빡깜빡 잘 잊어버리는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

 

봄소풍 출판사의 보물찾기 시리즈는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며 책 읽는 즐거움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보물찾기〉 시리즈의 두 번째 동화 《깜빡깜빡 챔피언》은 준비물 챙기는 걸 깜빡깜빡 잘 잊어버리는 어린이들을 위한 작품입니다. 뭔가 꼭 하나씩 빠뜨리고 다니는 주인공 히로키의 일상을 들여다보면, 내 이야기 같고, 내 친구 이야기 같을 거예요. 누구나 처음부터 모든 일을 잘하지는 않아요. 그러니 몇 번 깜빡깜빡하는 걸로 움츠러들지 않아도 된답니다. 더 중요한 건 같은 실수를 자꾸 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지요. 《깜빡깜빡 챔피언》은 잘 잊어버리는 아이를 꾸짖거나 나무라기보다는 아이의 조마조마한 마음을 따뜻하게 담았어요. 시시각각 달라지는 심리와 감정이 그림으로 풍성하게 표현되었답니다. 익살스럽게 때론 능청스럽게, 인물들의 표정과 몸짓이 어찌나 실감 나는지 이야기에 금방 빠져들고 말 거예요.

 

학교도 준비물도 숙제도 아직은 모든 게 서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할 동화책!

 

초등학교에 가면 지켜야 할 일이 많아요. 정해진 시간에 학교에 가고, 준비물도 챙겨야 해요. 숙제도 해야 하고요. 그런데 이렇게 규칙을 지키는 일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에겐 사실 좀 어려워요. 지키려고 마음을 먹어도 잊어버리기 십상이지요. 이 책의 주인공 히로키도 마찬가지예요. 준비물 챙기는 걸 깜빡깜빡 잘 잊어버리는 히로키는 엄마와 선생님한테 혼날까 봐 가슴이 두근대기 일쑤이지요. 준비물을 잊지 않고 챙긴다는 건 약속을 지킨다는 것이지요. 깜빡깜빡 잊어버리는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실수하지 않는 것보다 중요한 건 똑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 어떡해…….’ 하며 가슴 졸이던 깜빡깜빡 챔피언 히로키가 ‘두 번 확인 작전’과 ‘서두르지 않기 작전’을 통해 어느새 “됐어! 완벽해!”라고 말하며 어깨를 활짝 펴는 모습은 학교가 아직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어 줄 거예요. 《깜빡깜빡 챔피언》 히로키를 읽으면서 자꾸자꾸 웃다 보면, 조금은 부담으로 다가오는 학교생활을 가뿐히 이겨 내겠죠?

 

하하하! 이거 내 이야기잖아!”

끄덕끄덕거리며 빵빵 터지는 웃음을 만날 수 있는 책

어린이의 심리를 탁월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묘사한 글과 그림

 

《깜빡깜빡 챔피언》 속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나와요. 이 책의 주인공이자 ‘깜빡깜빡 챔피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히로키, 히로키와 짝꿍이면서 ‘깜빡깜빡 챔피언’ 자리를 다투는 루미, 얌전하고 말수가 적지만 아는 게 많은 다케유키, 무서운 것 같아도 자상한 선생님 등. 이들의 시시각각 달라지는 심리와 감정이 그림으로 풍성하게 표현되었어요. 그림책 속 인물들이 펼치는 이야기가 우리 모두의 이야기 같이 실감나요. 때론 익살스럽게 때론 능청스럽게, 인물들의 표정과 몸짓이 살아있답니다. 그림만 살펴봐도 히로키의 마음의 마음이 들여다보여요.

 

 

작가 소개

 

지은이 하나다 하토코

일본 시즈오카현에서 태어나 창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아동문학자협회 회원이며 동인지 『코끼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최악이야!》,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하지리 도시카도

일본 효고 현에서 태어나 창작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일본아동출판미술가연맹 회원입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24절기 그림책》, 《깜빡깜빡 챔피언》 등이 있습니다.

 

옮긴이 고향옥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공부하고, 일본 나고야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습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옮긴 책으로 《오늘도 너를 사랑해》, 《손톱 물어뜯는 유령》, 《있으려나 서점》, 《면역 특공대, 내 몸을 지켜 줘!》, 《배 속의 꼬마 요정》, 《이게 정말 천국일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