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두의 앵두

카테고리 없음

by 책이좋아요 2024. 5. 24. 15:48

본문

즐거운 그림책 여행 26

모두의 앵두

신소담 글 · 그림

독자 대상: 7세 이상

쪽수: 40

판형: 양장본 | 208mm×260mm

분야: 유아동 그림책

발행일: 2024 5 10일 초판 1

ISBN: 978-89-6902-691-0 77810

가격 : 14,000

 

교과 연계

통합교과 (여름1) 1학년 1학기 2단원 여름나라

통합교과 (가을1) 1학년 2학기 1단원 내 이웃 이야기

국어 1학년 1학기 7단원 생각을 나타내요.

 

책 소개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하여

 

유치원에 다니는 여섯 살 수린이는 새 아파트로 이사 오면서 화단에 심어진 앵두나무와 친구가 되었다. 앵두가 익으면 아빠 엄마와 한 알 따먹고 싶어서 그때를 기다린다. 마침내 앵두가 익자 파란 치마 아줌마와 어떤 아저씨가 밤에 몰래 와서 앵두를 따가느라 나무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린다. 또 위층 청년은 함부로 쓰레기를 던져서 앵두나무를 더럽힌다. 수린이와 경비아저씨는 이듬해에 ‘모두의 앵두’라는 팻말을 앵두나무 앞에 세우고 함께 정성껏 돌본다. 마침내 주민들은 모두의 앵두나무 옆에 ‘모두의 대추나무’도 한 그루 심는다.

<모두의 앵두>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꼭 습득해야 할 공공예절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함께 쓰는 것을 내 것처럼 아끼고 돌보지 않으면 그곳은 황폐한 장소가 되고 말 것이다.

공공예절 교육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 이 책을 읽게 되면 어린이들은 수린이의 따듯한 마음에 공감하면서 공공의 규칙을 잘 지켜야겠다는 다짐을 마음속으로 하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글ㆍ그림 신소담

『어린이문학』과 ‘푸른동시놀이터(푸른책들)’를 통해 등단했고, 동시를 쓰면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백제무왕』, 『장기려』, 『무엇으로 말할까』, 『차례』, 『길고양이 초코와 파이』 등 다수가 있으며,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할머니 등대』. 『주황 조끼』, 『똥지게 총각 아무개』, 『요정도 우산이 필요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