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룡 편의점

카테고리 없음

by 책이좋아요 2024. 2. 14. 11:39

본문

공룡 편의점

이혜원 글강은옥 그림

36 󰠛 210×260mm 󰠛 양장제본 󰠛  14,000

유아 권장 󰠛 초판 2024 2 23일 발행

ISBN 978-89-6268-316-5 73810

 

분야 󰠛 국내도서>유아>4-6>4-6세 우리나라 그림책

>유아>4-6>유아 그림책

 

 핵심 키워드

#유아 #4-6 #그림책 #그림동화 #공룡 #편의점 #이웃 #택배 #나눔 #소통

#의사소통 #익룡 #누리과정 #사회관계 #예술경험

 

누리과정 연계

사회관계 2. 다른 사람과 사이좋게 지낸다.

의사소통 3. 책이나 이야기를 통해 상상하기를 즐긴다.

예술경험 2. 예술을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즐긴다.

 

 

󰌓󰌓 책 소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편의점이 열린다!

호기심 많은 공룡들의 신기한 편의점 이야기

해와나무 그림책 《공룡 편의점》은 《공룡 택배 회사》의 후속작입니다. 공룡 택배 회사를 만들었던 공룡들이 다시 힘을 합쳐 공룡과 익룡을 위한 편의점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서로 도우며 우여곡절 끝에 편의점을 만드는 과정이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공룡들이 직접 만든 기발한 물건과 음식들도 눈길을 끕니다. 편의점과 공룡을 좋아하는 유아와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출판사 리뷰

 

우리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편의점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의 환상적인 결합!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편의점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장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물건을 사지 않아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과 만족감을 안겨 주는 공간이지요. 게다가 물건을 사고 파는 사회적 경험까지 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편의점은 유아와 어린이들에게 즐겁고도 유익한 곳입니다. 공룡도 언제나 유아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대상입니다. 무시무시하면서도 다양한 생김새를 지닌 공룡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지구의 생태계를 배우게 해 줍니다. 《공룡 편의점》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과 편의점 이야기가 나오는 흥미진진한 그림책입니다.

 

 

우리 마을에도 편의점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귀여운 공룡들의 편의점 만들기 대작전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에는 티라노, 브라키오, 스피노의 멋진 택배 회사가 있었어요. 공룡들은 택배를 받고 즐거워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는 것이 즐거웠지요. 그러던 어느 날, 티라노는 원주민 편의점이 그려진 종이를 발견하게 돼요. 티라노는 브라키오, 스피노와 함께 지도를 따라 편의점으로 향하지요. 원주민 편의점에는 처음 보는 신기한 음식과 물건들로 가득했어요. 캄캄한 밤에도 불을 밝힌 편의점에는 즐거워하는 손님들로 가득했지요. 집에 돌아온 뒤에도 공룡들은 계속해서 편의점 생각이 났어요. 공룡들은 고민 끝에 마을에 친구들을 위한 편의점을 만들기로 했어요. 튼튼한 지붕과 기둥을 세우고, 직접 만든 음식과 물건들로 정성스레 진열했지요. 마침내 편의점이 완성되었어요. 그런데 기쁨도 잠시였어요. 갑자기 빗방울이 떨어지더니 거센 비바람이 몰아치지 뭐예요. 공룡들은 무사히 편의점을 열 수 있을까요?

 

 

 

 

기쁨은 나누면 두 배가 된다!

이웃과 나누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알려 주는 그림책

《공룡 편의점》에는 함께하며 나누는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편의점을 만드는 것부터 친구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고 싶은 소망에서 출발합니다. 편의점의 음식과 물건도 친구들에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연구한 끝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육식 공룡과 채식 공룡을 위한 김밥이 따로 준비되어 있고요. 치약도 육식 공룡과 초식 공룡을 구분하여 만들었지요. 간편하게 뿔을 다듬을 수 있는 매끈매끈 다듬어 나뭇가지도 있지요. 편의점에 직접 오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접 배달도 한답니다.

이웃과 함께하며 나누는 기쁨을 오롯이 담겨 있는 《공룡 편의점》은 독자들에게 배려하는 마음과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에 대한 태도를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단순히 편의점 에피소드를 풀어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성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독자들은 이 이야기를 읽으며 친구와 이웃을 위해 배려하고 베풀 때 큰 행복과 보람을 느끼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만화를 보듯

즐겁게 보고 즐길 수 있는 그림책

편의점에 가면 온갖 신기한 물건과 음식들이 가득합니다. 공룡들이 만든 편의점에는 익룡과 공룡들을 위한 물건과 음식이 한가득 진열되어 있습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편의점에 있는 음식과 물건들을 숨은그림찾기하듯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독자들은 실제로 공룡 편의점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받으며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즐거운 그림책 세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야기 중간중간에 만화를 보는 듯한 분할 컷도 등장하여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읽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컷도 놓치지 않은 세밀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과 함께 어우러지는 재미난 공룡들의 이야기는 유아와 어린이 독자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아 가는 첫 단추가 되어 줄 것입니다.

 

 

 

󰌓󰌓 줄거리

세상의 모든 공룡과 익룡을 위한

특별한 편의점 만들기 대작전!

“우리 마을에도 편의점이 있으면 좋겠다!”

공룡들은 친구들을 위한 특별한 편의점을 만들고 싶었어요.

“우리가 직접 만든 음식과 물건을 파는 거야.”

“산호초 물감을 팔면 어떨까?”

“암모나이트 아이스크림도 만들어 볼까?”

공룡들은 이야기를 나누며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어요.

과연 공룡들은 어떤 편의점을 만들게 될까요?

 

 

󰌓󰌓 작가 소개

 

이혜원_글

어느 날,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었을 때였어요.

초롱초롱한 시선이 느껴져 고개를 돌려 보니 커다란 바나나 잎사귀 하나가 떨어져 있었지요.

혹시 공룡 친구들이 왔던 것일까요? 왠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어요.

또 다른 책으로는 《공룡 택배 회사》 《오싹오싹 해골 젤리 치약》이 있어요.

 

강은옥_그림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어요. 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는 일을 가장 좋아해서

지금도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지요. 그린 작품으로는 《된장찌개》 《전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공룡 택배 회사》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는

《낙엽 다이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