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소와 나지, 도시로 가다 ➌ 노동인권

카테고리 없음

by 책이좋아요 2023. 12. 14. 11:37

본문

 
네소와 나지, 도시로 가다
➌ 노동인권


에스테르 뒤플로 글 / 샤이엔 올리비에 그림 / 최진희 옮김
분야 어린이 > 초등 저학년 > 그림책 > 외국 그림책
판형 250 * 182mm, 양장제본 | 면수 48쪽
2023 12 15일 출간 / 정가 18,000
ISBN 979-11-985290-0-8 (77860)
ISBN 979-11-985290-3-9 (세트)


[책 소개]


네소와 나지는 어느 가난한 시골 마을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가족들의 생계를 위해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 도시로 일자리를 찾아갑니다. 고단하고 외로운 도시 생활을 이겨 내면서 두 사람과 가족들 모두 이전보다 안정적으로 살게 되었습니다. 전염병으로 공장이 폐쇄되어 일자리를 잃고 고향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말이지요.


이 책에 담긴 이야기는 실제로 지구 상의 어딘가에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들이 겪는 여러 가지 문제를 나의 문제, 우리의 문제로 받아들이고,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해 보세요.




저자 소개


글쓴이 에스테르 뒤플로 Esther Duflo


프랑스 고등사범학교에서 역사와 경제학을 공부한 후 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3년에 MIT 빈곤퇴치연구소를 설립, 빈곤의 악순환을 해결하기 위해 국가와 지역 차원에서 갖춰야 할 제도, 정책, 리더십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고 아시아와 아프리카 여러 나라에서 사회경제적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한 실증적 연구를 수행해 왔다. 29세에 MIT 종신 교수로 임명되었고 2010년에는 경제학 분야의 석학에게 수여하는 존 베이츠 클라크 메달을, 2019년에는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가난한 사람이 더 합리적이다』 『힘든 시대를 위한 좋은 경제학』 등을 집필했고 <이코노미스트> 선정 ‘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경제학자 8인’, <타임>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등 세계적인 경제학자로 인정받고 있다.


그린이 샤이엔 올리비에 Cheyenne Olivier


에콜 에스티엔(Ecole Estienne)과 스트라스부르(Strasbourg) 장식예술학교를 졸업하고 2016년에 앙굴렘 페스티벌에서 수상했다. 에스테르 뒤플로의 문제 해결 지식그림책 시리즈 전권의 시각화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 인종과 성별, 국가 등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배제하려는 기획 의도에 맞게 사각형, 원, 삼각형 등의 기본 도형을 과감하고 원색적인 색채로 표현한 점이 돋보인다.


옮긴이 최진희


이화여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프랑스와 미국에서 거주하며 어린이 그림책을 공부했다. 좋은 책을 만나는 경험이 주는 기쁨과 감동을 아이들과 나눌 때 큰 보람을 느낀다. 옮긴 책으로는 『냉장고로 들어간 그림책』, 『마음에도 문이 있어요?』, 『우당탕탕 책들의 전쟁』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