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돗개 사랑이의 탈출 대작전

카테고리 없음

by 책이좋아요 2023. 7. 5. 11:52

본문

즐거운 동화 여행 174

진돗개 사랑이의 탈출 대작전

 

이연숙 글  이소영 그림

독자 대상: 초등 저학년

본문 쪽수: 68p

판형: 182mm×235mm

분야: 창작동화

발행일: 2023 6 26일 초판1

ISBN: 978-89-6902-595-1 73810

: 11,500

 

교과연계

통합교과서 1학년 1학기 7단원 생각을 나타내요

통합교과서 1학년 2학기 7단원 무엇이 중요할까요

통합교과서 2학년 1학기 8단원 마음을 짐작해요

국어 2학년 2학기 9단원 주요 내용을 찾아요

 

 

책 소개

 

나는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끝까지 지킬 거야.

진돗개 사랑이의 가슴 뭉클한 주인 사랑 이야기

 

많은 사람이 개와 삶을 공유한다. 정서적으로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로를 얻기 때문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진돗개는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대단하며 대담하고 용맹스럽기로도 유명하다. 멧돼지 같은 맹수를 만나도 겁을 먹지 않고 달려드는 지독한 근성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의 사랑이 역시 진돗개의 특성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다. 사랑이는 할아버지 집에 온 지 8년이 되었다. 밭을 망가뜨리는 녀석들을 쫓아 주어 할아버지는 그동안 농사를 잘 지을 수 있었는데, 사랑이가 이제는 늙었는지 밥을 제대로 먹지 않아서 걱정이다.

어느 날, 노루가 내려와 밭을 분탕질 치고 가자 할아버지는 사랑이를 개장수에게 팔아 버리겠다고 말한다. 그런데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마을회관에 갔을 때, 정말로 개장수가 왔다. 늘 사랑이 밥을 얻어먹던 고양이는 도망쳐야 살 수 있다면서 탈출 방법을 귀띔해 준다.

도망가려고 밤중에 집을 나서던 사랑이는 할아버지 논에 멧돼지가 출몰한 사실을 알게 된다. 사랑이는 그때 모든 걸 잊고 오로지 멧돼지를 잡아야 한다는 생각만 한다.

사랑이가 멧돼지를 쫓다가 그만 덫에 치여 죽어가고 있을 때, 아무것도 모르는 할아버지가 삽을 들고 논으로 나온다. 할아버지는 처음에는 녀석이 잡힌 줄 알고 좋아한다. 얼마 전 덫을 놓았는데 효과를 보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녀석이 아니라 사랑이인 걸 알자 삽을 팽개친 채 끌어안고 운다. 사랑이는 가만히 꼬리를 흔들며 할아버지의 손을 핥는다.

세상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사랑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사람의 가장 충실한 친구인 개의 충성심을 가슴 뭉클하게 그려낸 동화책이다.

 

 

차례

 

작가의 말

1. 쓸모없는 녀석

2. 가을날의 소동

3. 멧돼지 퇴치 작전

4. 지금이야

5. 다시 시작

 

 

작가 소개

 

글쓴이 이연숙

2018년에 우리 농산물 창작동화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에 불교 청소년 도서 저작상 수필 부문을 수상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동화집 <밥 대장과 친구들>(공저), <똥이 싫은 쇠똥구리>, 수필집 <모란꽃 뜰>이 있다.

 

그린이 이소영

서울 남산에서 태어나 미술을 전공했다. 어릴 때부터 미술시간이 가장 행복했는데, 지금도 그림책을 그리며 사는 것이 감사하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한 권으로 읽는 탈무드 이야기>, <한국을 빛낸 위인>, <그리스 로마 신화>,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전염병 이야기>, <세계 역사를 바꾼 재난 이야기>, <착한 음식점 감별 경찰, 프로드>, <빨간모자 탐정클럽>, <달려가기는 처음>, <소리당번>, <역사를 바꾼 별난 직업 이야기>, <소리를 보는 아이>, <금발 머리 내 동생>, <감나무 위 꿀단지>, <세 마녀의 결혼 대작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