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션 도전, 달나라에서 탈출하라!

카테고리 없음

by 책이좋아요 2023. 5. 25. 11:28

본문

미션 도전, 달나라에서 탈출하라!

 

지은이 빌 도일 그린이 사라 색스 발행일 2023515

체제 154*210, 192, 양장본 ǀ 정가 13,000

대상 독자 초등 3~6학년 ǀ 분류 아동 > 교양

국내 도서 > 아동 > 교양 > 역사/과학/문화/인물

ISBN 979-11-6363-661-3 (74900)

979-11-6363-538-3 (세트)

 

책 소개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History 코딩 게임북 3!

미션 도전, 달나라에서 탈출하라!

 

책장을 찢고, 접고, 자르며 나만의 상상력을 맘껏 펼쳐 보자!

두려워 말고 낙서하고, 결정하고, 파괴하라. 임무를 수행하여

우주 비행사들이 달나라에서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라!

 

사령관, 월면차 조종사, 운항 책임자가 되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라!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HISTORY 코딩 게임북 3미션 도전, 달나라에서 탈출하라!가 출시되었다. 이 책은 가라앉는 배에서 살아남기 위한 모험을 그린 침몰하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하라!와 이집트의 비밀이 담긴 고대 무덤 피라미드에서 탈출하라!에 이어 1960년대 NASA(미국 항공 우주국)아폴로 계획을 배경으로 달나라에서 무사히 귀환하기 위한 우주 비행사의 여정을 담은 흥미진진한 역사 게임북이다.

미국의 유인 달 탐사 계획인 아폴로 계획을 함께 수행해 보며 달에 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를 자연스레 알아본다. 달나라에 무사히 도착하여 지구로 귀환하는 과정에서 사령관, 월면차 조종사, 운항 책임자의 역할을 선택할 수 있다. 우주선 선장을 택한다면 최고 책임자가 되어 우주 비행 중에 일어나는 일들을 결정하게 된다. 달 착륙선 조종사를 택한다면 달 착륙선을 타고 달을 탐험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운항 책임자를 선택하면 지상 관제 센터에서 우주 비행사들을 살리기 위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역할을 선택하면 주어진 미션과 게임을 풀어 아폴로 계획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책을 마음껏 찢고 접고 자르며 위기의 순간마다 알맞은 선택을 한다면 아폴로 호에 탄 우주 비행사들을 지구로 무사히 귀환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된다면 그에 맞는 참혹한 결과를 마주할 것이니 주의해야 한다.

세 가지 역할에 따른 미션을 수행하면서 실제 아폴로 계획을 수행할 당시 벌어졌던 비하인드 스토리, 예상치 못했던 위기 상황, 아폴로 계획을 도왔던 수많은 조력자의 이야기 등 다양한 역사 지식과 재미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 일단 책을 펴게 되면 지루할 틈 없이 모든 책장을 순식간에 넘기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책을 얌전히, 소중하게 봐야 한다는 고정 관념을 깨고 찢고, 접고, 자르라고 요구하는 책!

아폴로 계획은 1961년부터 1972년까지 NASA의 주도로 이루어진 미국의 유인 달 탐사 계획이다. 1961년 존 F. 케네디가 취임과 함께 1960년대에 인간을 달에 보내기 위해 출범시켰다. 로켓 한 대로 사령선-기계선-달 착륙선을 쏘아 달 궤도에서 달 착륙선만 보낸 후 사령선과 달 착륙선 상단만이 귀환하는 방식이었다. 이 계획에서 인간이 최초로 달에 가게 되었다.

미션 도전, 달나라에서 탈출하라!는 나사의 우주 계획, 아폴로 계획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마음껏 상상력을 펼쳐야 하는 흥미 만점의 책이다. 평소에 절대 할 수 없었던 행동을 하면서 단순한 책 읽기가 아닌 능동적인 독서 생활을 하도록 도와주며, 본문에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문제도 풀고 스스로 한 선택이 어떤 결과를 만드는지 확인하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워 준다. 코로나 시대를 이제 막 거쳐 온 아이들에게 답답한 일상을 잠시 잊고, 이 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책에 푹 빠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하면 좋을 것 같다.

 

저자 소개

 

지은이 빌 도일

침몰하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하라!, 상어 머리 좀비의 공격, 적진 너머에서를 비롯해 여러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 또 유명한 회사에서 팔리는 수많은 게임도 개발했습니다. 그가 쓴 책은 모두 합해 2백만 권이 넘게 팔렸습니다. 빌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작가로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탈출 마스터가 비밀 메시지를 보내 엄청난 자신 이야기를 쓰는 임무를 나에게 맡겼을 때였다.”(이 소개 글을 쓰는 탈출 마스터에게 잘 보이려고 이렇게 말하는 건 아니랍니다!) 빌은 뉴욕에 삽니다. 빌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면 그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BillDoyle.net

 

옮긴이 오성아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지 25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초등 교육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역사와 지리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습니다. 처음 시도하거나 배우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겪기도 하지만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즐거움이 큽니다. 가르치는 일 이외에 교육 놀이 연구 모임인 놀이위키’, 구글 교육자 모임인 ‘GEG경기’, 체육연구 모임인 티처런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이 사라 색스

사라 색스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책 작가이고,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삽니다. 햄프셔 칼리지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을 공부했으며 예술 교육 자격도 갖추고 있습니다. 사라는 사람들이 어떻게, , 무엇을 창조하는지에 대해 깊은 관심이 있으며, 모든 연령의 창조자들이 창작의 불꽃을 피우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사라는 ‘826 발렌시아라는 비영리 단체에서 자원봉사 활동도 합니다. 이 단체에서 내는 간행물에 그림을 그립니다. 온라인에서 사라를 방문해 보세요.